가장 짧은 이야기

사랑하는 사람에게 받은 상처 돌보기

스mileboy 2022. 12. 28. 10:54

Pixabay로부터 입수된 loyogallegos님의 이미지 입니다.

1

우리는 살면서 수많은 관계 속에서 살아간다.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 모든 인간관계 안에서 크고 작은 문제나 갈등 상황들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도 내 마음을 스스로 지킬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만 건강한 관계를 유지하며 행복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럼 어떻게 하면 나 자신을 지키고 또 상대방으로부터 받은 상처도 극복할 수 있을까?

Pixabay로부터 입수된 Mohamed Hassan님의 이미지 입니다.

2

살다 보면 다양한 유형의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나와 맞지 않는 사람과도 어쩔 수 없이 함께 지내야 하는 순간이 온다. 이때 필요한 건 다름 아닌 유연한 사고방식이다. 물론 쉽지 않은 일이다. 나도 예전에는 그랬다. 누군가 내게 조금만 싫은 소리를 해도 발끈했고 심지어 화를 내기도 했다. 돌이켜보면 참 어리석고 부끄러운 행동이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별것도 아닌데 그땐 왜 그랬을까 싶다. 아마도 자존심이 상했거나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강했기 때문이리라. 아무튼 그러한 태도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자칫하면 소중한 인연을 잃을 수도 있으니까 말이다. 따라서 이제부터라도 타인의 평가나 시선에 연연하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대신 자기 자신에게 더 집중하자. 그러면 불필요한 감정 소모를 줄일 수 있어 한결 편안해질 것이다. 더불어 상대 입장에서 한번쯤 생각해보는 자세도 필요하다. 만약 도저히 이해되지 않는다면 차라리 무관심해지는 편이 낫다. 괜히 어설프게 대응했다가 긁어 부스럼 만들지 말고 그냥 무시하자는 얘기다.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해결될 테니 말이다.